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LG화학 주가 전망

반응형

국내 대표 화학주, LG 화학 주가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LG화학은 여전히 매력적인 상방 주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LG화학 정보

LG화학은 시가총액 60조, 코스피5위의 대기업 입니다. 이름에서부터 화학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듯, LG화학은 배터리 전지사업과 석유화학, 첨단소재 생명과학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년 1조가 넘는 영업이익을 창출하는 회사이며, 매년 더 큰 성장이 예상되는 배터리 대장주 이기도 합니다.

 

LG화학 SK이노베이션 분쟁 합의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이 지난 2년간 배터리 영업비밀과 관련해 분쟁을 진행해왔습니다. 최근 두 업체는 영업관련 분쟁을 마무리 짓고 상호 합의를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SK이노베이션이 LG에너지솔루션에게 현금 1조원과 로열티 1조원을 합쳐 2조원의 합의금을 지불하는 것이었는데요. 분쟁이라는 것 자체가 서로간에 좋을 수가 없는 내용인데, 예상보다 빠르게 합의안을 도출해냈습니다.


결론적으로 SK이노베이션도 악재를 해소하는 만족으러운 결과였고, LG에너지솔루션은 2조원이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을 챙기게 되면서 윈윈 하는 결과라는 판단입니다. 실제로 LG화학은 이를 통해 주가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LG화학 '매도 리포트' 악재

크레디트스위스(CS)에서 130만원 목표가를 제시했던 LG화학 목표주가를 68만원으로 하향 했습니다. 하루만에 반토막을 내버린 건데요. LG에너지솔루션 상장에 따라 LG화학은 지주사가 되기 때문에, 지주사 할인이 적용되야 한다는 리포트 였습니다. 외국인의 대거 이탈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분명 LG화학 주가 상승에 큰 악재가 될 것이지만, 급하게 패닉셀 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LG화학 배터리 내재화

폭스바겐 그룹이 규격화된 배터리를 채택하겠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파우치형 배터리를 제작하는 LG화학은 큰 악재를 맞이하게 됐었습니다. 해당 뉴스는 끝없이 상승하던 LG화학 주가를 단기간에 크게 떨어뜨렸는데요. 결론적으로 LG화학은 바로 반등을 하면서 악재를 씻어냈습니다. 영업이익 전망치는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LG화학은 여전히 매출 증대가 확실하며 미국을 기반으로 한 배터리 사업의 호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LG화학의 견고함이 확실하기에 배터리 규격화 악재를 이겨내는 상황입니다.

 

LG화학 중국 동박 회사에 400억 투자

LG화학이 전기자동차 배터리 핵심 소재 '동박'을 제조하는 '더푸테크놀로지'에 400억 규모의 지분투자를 결정했습니다. LG화학은 이로써 배터리 소재 부문을 강화하고, 음극재 분야 신규 사업에 대한 역량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LG화학의 큰 그림이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4000억 규모 리콜

LG에너지솔루션이 ESS 배터리 전용 생산라인에서 생산된 ESS용 배터리를 자발적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부 공정문제로 인한 리스크가 발견됐다는 이유입니다. 이를 위해 4천억원 가량의 금액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단기적인 악재로 작용했지만, 이 역시 미래 전망치에는 역할이 미미합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은 기업이 견고하며 호재가 지속 살아 있습니다. 장기적 우상향 관점을 유지해도 좋아보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유입도 다시금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갈길이 멉니다. 신규 진입 가능합니다.

 

 

네이처셀 주가 전망

네이처셀 주가 전망을 함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처셀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하게 될까요? 네이처셀 1971년 설립된 네이처셀은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 연구, 해외임상진행 등과 같은 첨단 바

2.redhong01.com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을 함께 해보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케미칼 내의 VAX 사업부문이 물적분할함으로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설립됐습니다. 2021년 3월달에 증권시장에 상장했고, 상

2.redhong01.com

 

넷마블 주가 전망

게임주의 대표 주자이자 코스피 상위 종목인 넷마블 주가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은 돈을 벌 줄 아는 회사이며, 더 벌 회사입니다. 넷마블 넷마블은 2000년에 설립된 역사 깊은 게임

2.redhong01.com

반응형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생명 주가 전망  (0) 2021.08.03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0) 2021.07.26
LG화학 주가 전망  (0) 2021.07.25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0) 2021.07.23
엘지전자 주가 전망  (0) 2021.07.19
셀트리온 주가 전망  (0) 2021.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