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HMM 주가 전망

반응형

HMM의 본격적인 하락이 시작됐습니다.

앞으로의 HMM 주가 전망해보겠습니다.

 

HMM 

국내를 대표하는 해운 물류기업 HMM의 전신은 현대상선 이었습니다. 현대상선 때는 지금의 HMM을 뛰어넘는 호황기에 있었습니다. 현재는 현대와 상관이 없는 회사가 되었으며, 다시 한번 리즈시절을기록하고 있습니다. HMM은 광탄선과 벌크선, 특수제품선, 콘테이너선 과 같은 다양한 해운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해운 종합회사로서 IT관련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이어가며 미래 기술에 대해서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글로벌 회사 입니다.

 

 

 

HMM 호황기

HMM 주가 상승은 코로나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막대한 영업이익을 창출해낸 HMM의 최대 실적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작년 영업이익만 1조였는데, 놀라운 점은 이전 10년동안 막대한 적자를 기록했었다는 것입니다. 적자를 이어오던 회사가 흑자전환만 해도 놀라운데, 그건 영업이익 1조라는 기록으로 넘어선 것입니다.

 

 

HMM은 GS칼텐스와의 10년간 6300억 규모 장기운송계약, 미주 서안노선에 임시선박 3척 투입, 연달아 만선 되고 있는 선박 등 호재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추세 입니다.

 

 

HMM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

HMM이 2020년 최대 호황을 누렸다고 했는데, 2021년 1분기에만 1조원에 가까운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의 영업이익 성장세 입니다. 올해 HMM의 영업이억 목표는 3조원이 넘는 것입니다. 장기운송계약이 운임은 다시 한번 최대수준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그 기대치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 입니다. HMM 덕분에 산업은행도 사상 최대 실적을 냈을 정도 입니다.

 

 

 

 

전세계 해운 호황

현재의 호황은 HMM에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전세계 모든 해운 업계에 대한 호황입니다. 모두 막대한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말인 즉, 이 호황이 끝나면 HMM의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추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2021년 한 해 기준으로는 계속된 호황이 예상 됩니다.

 

 

 

HMM 공매도

HMM은 분명 과도하게 올랐습니다. 공매도 세력의 타겟이 될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습니다. 초반 경쟁은 HMM주주들의 승리가 되는 모양세였는데요. 결국 하락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영원히 오르는 주식은 없습니다.

 

HMM 주가 전망

HMM 주가 전망치는 이제 매수관점으로 보기 어려워 보입니다. 실제 HMM은 몇번의 주가 위기를 이겨내고 현재에 까지 왔습니다. 하락흐름이 몇번 이뤄지게 된다면, 장기적인 우하향 그래피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HMM이 아무리 호황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들, 현재의 시총은 14조가 넘습니다. 이대로 HMM 주가가 무너진다고만 얘기하기는 어렵지만, 이제 신규 매수 구간으로 보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에스티팜 주가 전망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 10위권에 랭크된 에스티팜은 코로나 테마를 통해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앞으로 에스티팜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에스티팜 에스티팜은

2.redhong01.com

 

 

넷마블 주가 전망

게임주의 대표 주자이자 코스피 상위 종목인 넷마블 주가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은 돈을 벌 줄 아는 회사이며, 더 벌 회사입니다. 넷마블 넷마블은 2000년에 설립된 역사 깊은 게임

2.redhong01.com

 

엘지전자 주가 전망

엘지전자 주가가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카 호재로 급등세를 보였었는데, 다시 뱉어내는 모양세입니다. 엘지전자 주가의 향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지전자 엘지전자는 가

2.redhong01.com

 

 

 

반응형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트리온 주가 전망  (0) 2021.07.12
대한항공 주가 전망  (0) 2021.07.12
카카오 주가 전망  (0) 2021.07.12
씨젠 주가 전망  (0) 2021.07.10
삼성전자 주가 전망  (0) 2021.07.04
HMM 주가 전망  (0) 2021.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