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이야기

비트코인 시세 전망

반응형

코인계의 영원한 메이저, 비트코인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2008년, 사토시 나카모토가 개발했습니다. 최초의 암호화폐이며, 그 역사와 가치를 통해 현재까지 독보적인 코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채굴할 수 있는 물량이 한정돼 제작 됐으며, 이러한 한정된 수량을 통해 시간이 지날 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특성을 가지게 됐습니다. 

 

 

비트코인은 향후 100년간 2100만개 까지의 수량만 발행되며, 현재까지 1800만개 이상의 비트코인이 채굴됐습니다. 하지만 거래소가 없던 초기에 20~30%의 비트코인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져, 실제 유통되는 비트코인의 양은 1800만개 보다 적습니다.

 

 

비트코인 파월

제롬 파월 미 연방주비제도 의장이 비트코인에 대해 '투기수단'이라는 표현을 쓰면서 부정적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제롬 파월의 말 한마디가 가지는 영향력이 상당하며, 파월이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가진다는 것은 비트코인에게 상당한 악재입니다.

 

 

비트코인 코인베이스 상장

미국 최대의 코인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성공적으로 나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코인 거래소가 중앙 증권 시장에 상장했다는 점은 곧 코인에 대한 평가가 실제 자산가치로 인정받는 수준의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인베이스 상장에 따라서 코인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이는 코인 업계를 상징하는 비트코인의 신뢰로 이어지게 됩니다. 코인베이스 호재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며, 이를 통한 새로운 이슈들도 줄을 이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비트코인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신임 위원장으로 게리 겐슬러가 신임 됐습니다. 개리 겐슬러는 대표적은 친 코인 인물 입니다. MIT에서 암호화폐 관련 강의를 하면서 코인에 대한 규제 완화를 얘기했던 인물입니다.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게리 겐슬러

 

 

비트코인 전망

현재 비트코인은 공식적인 자산으로 인정받는 모습입니다. 비트코인 조정장이 생각보다 강력하지 않았다는 것이 그 반증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1억이 아닌, 그 이상까지 갈 것이라는 전망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현재의 안정적인 호재들은 폭락에 대한 위험을 낮추고 있기 때문에, 우상향 가능성을 높게 치면서 천천히 비중을 늘리는 이들이 많이 보입니다.

 

철저히 개인적 관점에서 1억 까지는 안정적 흐름이 예상됩니다. 다른 코인은 무너져도 비트코인은 적정선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트코인이 어떻게 될지는 예상이 어렵습니다. 비트코인은 코인계의 삼성전자입니다. 그래도 코인은 여전히 불안전한 자산이라는 것을 꼭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도지코인 전망

일론 머스크의 사랑을 받는 도지코인이 자신의 위치를 지켜가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의 각별한 사랑으로 유명한 도지코인은 많

2.redhong01.com

 

 

리플 전망

리플(XRP)이 과거의 영광을 되찾는 모양새 입니다. 요즘 코인판에서 가장 핫한 리플 전망을 해보겠습니다. 리플 리플은 시가총액 3~4위의 메이저 코인 입니다. 참고로 코인(암호화폐)의 시가총액 2

2.redhong01.com

 

 

비트토렌트 전망

최근 업비트에서 가장 핫한 코인 중 하나인 비트토렌트 전망을 해보겠습니다. 비트토렌트 비트토렌트는 우리에게 익숙한 그 불법 다운로드 프로그램 '토렌트'가 맞습니다. 토렌트의 파일 공유

2.redhong01.com

 

반응형

'코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지코인 전망  (0) 2021.10.25
엑시인피니티 시세 전망  (0) 2021.10.13
비트토렌트 전망  (0) 2021.09.24
리플 전망  (0) 2021.08.03
이더리움 시세 전망  (0) 2021.07.04
비트코인 시세 전망  (0) 2021.05.21